2023. 7. 5. 19:30ㆍMovie & Book
감독 : 피터 손
한국 개봉일 : 2023년 6월 14일
상영시간 : 109분 (1시간 49분 9초)
각박하고 답답한 마음이 흘러넘치는 날들에 멘탈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영화다.
오래전 대박을 쳤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이 생각나는 표지여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갔다. (본인은 인사이드 아웃 정말 재미있게보았다.) 심지어 영화 보는 당일 나와 함께 온 그녀는 카디건을 잃어버려 (잃어버린 자리에 바로 5분도 안되어 돌아갔지만, 사라져버렸다.) 기분이 매우 안 좋아있었는데, 영화를 보고 엄청 기분이 좋아져서 나왔다.ㅋㅋ
우선 쿠키영상은 없으니 나가셔도 되지만 끝나자마자 아주 잠깐 크래딧이 올라가면서 나오는 귀여운 장면들은 볼만하다.
정말 인간이 아닌 추상적인 물건이나, 물질에 감정과 그 감정들이 어떻게 삶에 녹아있을지 상상하는 솜씨는 정말 대단한 것 같다.
영화관을 나오면서도 나와 가족, 그리고 회사 동료들의 이미지가 겹쳐지면서 저 사람의 행동은 저런 마음이었을 거야.라는 추측도 해보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영화관을 나왔다.
그리고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고 나올 때처럼, 기분 좋은 영화였다.라고 생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었다.
가끔 성인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, 그런 사람들은 무슨 마음으로 재미, 동심, 따뜻한 마음을
성인이 되어 유지하고 배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든다.
마지막으로 메가박스에게 불만인 것을 말해 보겠다.
상암 cgv가 몇년전 사라지고 메가박스로 바뀌었는데.
메가박스에서 포인트 몇천원이 사라진다고 연락을 받아 사용하려 갔는데, 영화티켓 만큼100% 포인트가 모이지 않으면 사용이 안된다는것이다.
일부금액을 지불 할 수 없다는것인데. 정말 이건 별로였다. 고쳐야할 문제라고 생각한다.